모텔 리모델링 전문 기업 '스페이스플래닝' 아늑호텔 청주점 2개 동시 오픈

한지은 기자 승인 2023.01.12 17:13 의견 0
사진=더휴식 호텔 아늑 청주 우암1호점(왼), 더휴식 호텔 아늑 청주 우암2호점(오)


스페이스플래닝은 지난달 28일 더휴식의 프리미엄 모텔 브랜드 ‘아늑’ 호텔 청주 1, 2호점을 동시에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스페이스플래닝은 실내건축면허를 보유한 숙박시설 시공, 리모델링 전문 기업으로 프롭테크 스타트업 더휴식의 시공 자회사다.

22년 12월 기준 전국 100여개의 숙박시설 인테리어를 직접 시공했으며 공간 기획의 관점에서 가성비 있는 숙박업소 시공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중소형호텔 인테리어, 시공뿐만 아니라 모텔, 펜션, 한옥체험, 카페, 오피스 등 상업 시설 리모델링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스페이스플래닝의 기획과 시공으로 탄생한 아늑 호텔 청주 1, 2호점은 더휴식에서 직영 개발하는 호텔로, 청주에서 최초로 오픈되는 아늑 호텔이다. 스페이스플래닝에서 공간 기획 및 리모델링 공사를 총괄 진행했으며 객실 관리 시스템으로는 자체 개발한 아이크루 컴퍼니의 관제 솔루션을 적용해 인건비 절감과 호텔 예약 자동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아늑 호텔 청주 1, 2호점 객실 공간에는 총 11종의 콘텐츠 룸을 도입해 주요 타겟층인 지역 MZ 세대들과 청주 관광객들이 편히 휴식에 들 수 있도록 설계했다.

아늑 호텔만이 가지고 있는 특징인 ‘콘텐츠 룸’은 스페이스플래닝에서 직접 기획한 아늑 브랜드만의 특징으로, 싱글, 트윈, 더블과 같이 획일화된 객실 분류가 아닌, 객실에 즐길 거리를 녹여서 고객들은 본인이 숙박할 객실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의도됐다.

노래방이나 플레이스테이션, 스크린 골프와 최고급 스피커, 스파와 만화책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객실에 녹여낸 아늑 호텔만의 독자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페이스플래닝은 공간 기획 전문가를 배치해 고객 니즈를 최우선으로 인테리어를 진행하며,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뿐 아니라 업종의 특성과 주요 소비층의 성향, 입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가장 가성비 있는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를 진행한다.

정우석 스페이스플래닝 대표는 “청주에도 아늑 호텔이 2개나 동시에 리모델링 오픈을 하는 점에 있어 감회가 새롭다”며 “스페이스플래닝은 약 100여 개의 호텔 시공 및 리모델링 경험을 바탕으로 뛰어난 기획력과 시공능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숙박업 외에도 다양한 상업 시설 리모델링을 통해 그 실력을 검증해나갈 것”이라고 말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