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7-14(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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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한은행, 언택트 자산관리 세미나 ‘컨시어지 뱅캉스’ 시행
    [투데이포스트 한지은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우수 고객을 대상으로 언택트 자산관리 세미나 ‘컨시어지 뱅캉스’를 시행했다고 10일 밝혔다. ‘뱅캉스’는 뱅크(BANK)와 바캉스(VACANCE)의 합성어로 여름 휴가철을 맞아 자산 관리를 계획 중인 고객에게 편안하고 편리하게 금융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세미나며 웹 세미나 및 개인별 화상 상담의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는 해외주식전망, 부동산 투자전략, 절세 방안 등을 주제로 신한금융그룹 분야별 전문가들의 강의와 함께 고객의 질문에 즉답이 가능한 화상 상담을 마련해 참가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신한은행은 영업점을 거래하는 우수 고객 중심으로 제공되었던 자산관리 세미나를 비대면 거래 고객까지 범위를 넓혀 신한 쏠(SOL)과 신한PWM을 통해 참가자를 모집했으며 회차별 50명, 총 150명을 모집하는 참가 신청이 5분 만에 마감되어 참가 인원을 각 회차별 150여명, 총 450여명으로 늘렸다고 전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소를 가리지 않고 고객과 소통이 가능한 화상상담 방식의 웹 세미나를 마련해 폭넓은 금융 정보 제공과 개인 맞춤형 자산관리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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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10
  • BC카드로 여름 가전 할인 받고 무더위 이겨내세요
    [투데이포스트 한지은 기자]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이동면)가 여름시즌을 맞이해 가전제품 구입과 국내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에어컨, 선풍기, 제습기 등 냉방가전 및 TV, 냉장고, 청소기 등 혼수가전 마련을 원하는 고객은 7월내에 BC카드(개인 신용·체크카드 해당)로 구입 시 혜택이 있다.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 매장에서 500만원이상 결제 시 10만 포인트가 지급되며, 금액대별 최대 10만원 캐시백도 해준다. 전자랜드 매장에서는 27일까지 여름 인기가전 상품 구입시 최대 30만원 캐시백 행사를 진행한다.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 대상으로 온라인 할인 행사도 준비했다. 하이마트 온라인몰에서는 26일까지 최소 5만원부터 최대 500만원이상 결제 시 최대 10% 청구 할인을 해준다. 구매 전 상품 왼쪽에 있는 ‘BC카드 할인태그’가 붙어 있는 상품만 해당되므로 확인은 필수다. 휴가 시즌을 맞이해 국내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대상으로 ‘리조트 숙박패키지’를 마련했다. 8월말까지 오크밸리, 용평리조트, 웰리힐리파크, 휘닉스파크 이용 고객 대상으로 객실 1박, 조식 뷔페, 수영장, 케이블카 이용권 등을 최대 40%까지 할인해준다.(리조트별 패키지 제공 품목은 상이) 해당 리조트 고객센터를 통해 예약하거나 현장 예약 후 BC카드로 결제 시 적용 된다. 수도권 근교로 나들이를 원하는 고객은 에버랜드와 서울랜드를 방문하면 좋다. 에버랜드에서는 ‘입장권 1+1 행사’ 및 ‘Q-Pass 패키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서울랜드는 종일권과 야간권을 1만원에 즐기는 ‘만원의 행복’을 각각 8월말까지 실시한다. 중복(7.26)과 말복(8.15)을 맞이해 약 4천명을 추첨해 치킨쿠폰도 증정한다. 8월까지 G마켓, 옥션,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등 TOP가맹점에서 10만원 이상 이용 고객 대상으로 교촌치킨 허니순살 웨지감자세트(1등), TOP포인트 3천점(2등)을 각각 제공한다. 이외에도 7월말까지 국내 최대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5천원 즉시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배달앱 ‘요기요’에서는 8월 7일까지 매주 목, 금요일에 1만5천원 이상 결제 시 3천원 즉시 할인을 해준다. BC카드 여름시즌 이벤트 관련 세부 내용은 홈페이지 및 페이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길동 마케팅 본부장(상무)은 “최근 침체된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여름을 맞이한 고객들에게 시원하고 즐거운 혜택을 드리고자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BC카드 고객들에게 필요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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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09
  • 여신금융협회, 2020년 여신금융세미나 개최
    [투데이포스트 한지은 기자] 여신금융협회(회장 김주현)는 7월 8일(수) 은행연합회 국제회의실(2층)에서 “Post-코로나 시대, 카드산업의 디지털 혁신현황 및 미래”라는 주제로 여신금융세미나를 개최하고, 카드산업의 혁신 현황 및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모바일‧디지털 결제기술을 활용한 카드사의 다양하고 혁신적인 서비스 현황을 소개하고, Post-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기능적 확장성과 연결성을 갖춘 핀테크 플랫폼으로서 카드산업의 미래에 대해 논의했다. 카드사는 모바일‧디지털 기술의 활용 및 융합을 통해 혁신적인 결제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카드결제와 연계된 다양한 서비스로 확장‧연결되고 있는 플랫폼으로 진화 중이라고 전했다. 신한카드(우상수 빅데이터사업본부 셀장)와 BC카드(이무연 디지털인프라팀 팀장)는 모바일‧디지털 결제기술의 활용을 통한 혁신적인 결제서비스 사례를 제시하고, 카드결제와 연계된 타 금융권역‧이종산업과의 다양한 융합서비스*를 개발‧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용카드 간편송금, 소액투자‧저축, 월세납부, 개인가맹점 결제 등 한편, Visa Korea(유창우 컨설팅&애널리틱스 상무)는 Post-코로나 시대 카드사의 가장 중요한 경쟁수단 중 하나로 Open API를 지목했다. Open API는 Post-코로나 시대 카드결제를 타 서비스와 유연하게 융합하기 위한 최적의 경쟁수단으로 평가받았다. 여신금융연구소 윤종문 연구위원은 「Post-코로나 시대, 카드 산업의 디지털 미래와 장애요인」에서, 카드사의 강점을 활용한 차별화된 융합서비스를 통해 Post-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핀테크 플랫폼으로 발전해야 함을 주장했다. 카드사는 핀테크 못지않은 ‘모바일’化과 ‘디지털’化를 통해, 초기 단계의 기능적 확장성과 연결성*을 갖춘 융합서비스를 제공 중이지만, 핀테크/빅테크와의 경쟁에서 카드사가 생존하기 위해서는 강점(카드결제 인프라, 카드 빅데이터, 디지털 결제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융합서비스(회원결제경험중심서비스**, IoT융합 결제서비스*** 등) 개발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다양한 지급결제수단(QR코드, MST, NFC, 생체인식, 웨어러블 등)과 함께 금융규제 샌드박스 활용 융합서비스(신용카드 간편송금, 소액투자‧저축, 월세납부, 개인가맹점 결제) 제공** 카드상품을 회원이 단순 선택하는 기존 서비스에서 벗어나 카드인프라에서 결제한 데이터를 분석해 개인별로 차별화된 카드서비스를 제공*** 자동차, 웨어러블 등 사물인터넷과 융합된 결제서비스 이를 위해, 카드사는 정부가 추진 중인 금융혁신 제도인 금융규제 샌드박스, 마이데이터, 마이페이먼트, 종합지급결제업 등을 적극 활용하는 노력을 해야함과 동시에 차별화된 융합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부수업무 범위의 확대*와 부가서비스 변경의 유연성 확대** 등 언택트‧디지털‧플랫폼 경제로 대변되는 Post-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여전법 內 규제개선도 병행되어야 한다.* 여전업 관련성의 엄격적용 완화** 회원결제경험중심서비스를 어렵게 하는 카드 부가서비스 변경 조건 완화 여신금융협회 김주현 회장은 개회사에서 “우리 카드업계의 위상이나 미래가 제대로 평가받지 못하고 있다”는 아쉬움을 토로하면서, “신용카드는 그 태생부터 혁신적인 금융시스템이며 혁신DNA가 내재되어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카드업계의 혁신노력 등에 힘입어 공정경쟁 필요성 등 그간 제기해 온 문제에 대해 공론화가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이제는 카드업계 스스로가 지속적 혁신을 통해 마이데이터, 마이페이먼트를 넘어 종합지급결제업까지 담당할 역량과 필요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한 시점에 왔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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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08
  • KB국민은행, 유튜브 영상 조회수 1억 회 돌파
    [투데이포스트 한지은 기자] KB국민은행의 유튜브 채널은 2018년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는‘Digital Transformation(DT)’이 선포되면서 고객과의 적극적인‘디지털 소통’역할이 강조되었다. 이에 금융정보, 유머, 감동, 공감 등의 다양한 주제를 담은 엔터테인먼트 형식의 콘텐츠로 영역을 넓혀 고객 소통형 채널로 성장하였다. 또한 KB국민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 외에도 서브채널 ‘마니버니’를 운영하고 있으며, 정보성 및 예능형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소통을 시도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이 성장하는 것에 발 맞추어 금융 정보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앞으로도 금융업의 전문성과 고객의 관심사에 집중하여 고객들과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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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07
  • 우리은행, 국가공인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획득
    [투데이포스트 한지은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국가공인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P)”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인증서 수여식에는 권광석 우리은행장, 김영기 금융보안원장 등 주요관계자가 참석했다. * ISMS-P :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 Privacy ISMS-P는 금융회사에서 수행하는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일련의 활동이 국가공인 인증기준에 적합함을 증명하는 제도다.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정보보호 관리체계 80개 기준과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22개 기준에 대해 금융보안원의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또한 우리은행은 이번 ISMS-P에 앞서 지난 6월 국제표준 개인정보보호 인증(ISO27701)을 금융권 최초로 획득한 바 있다. 금융보안원 관계자는 “오는 8월 데이터3법 시행을 앞두고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우리은행의 ISO27701과 ISMS-P 취득으로 우리은행 금융서비스에 대한 고객 신뢰가 더욱 높아질 것이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개인정보를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데이터 중심 사회로의 진입이 본격화되면서 개인정보보호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안전한 개인정보보호 체계 구축으로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는 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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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06
  • 김민아 '성희롱' 논란에 광고 노출 중단 검토까지…
    [투데이포스트 한지은 기자] 방송인 김민아(29)가 최근 '미성년자 성희롱 발언'에 대해 사과했지만 이미지 및 신뢰도 실추가 불가피할 전망이다. 지난 5월 1일에 대한민국 정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왓더빽 시즌2’에서 김민아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수업을 듣고 있는 중학교 3학년 학생과의 인터뷰 내용이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을 중심으로 퍼져 논란이 일었다. 해당 영상에서 김민아는 A군에게 "에너지가 엄청나게 많은 시기인데 그 에너지는 어디에 푸느냐", "혼자 집에 있을 때 뭐하냐“, "여자 친구가 있느냐", "아니다. 애한테 무슨 말을" 등 성희롱으로 볼 수 있는 언행을 지속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김민아가 ‘미성년자’에게 부적절한 발언을 한 것은 “선을 넘었다”는 지적이 잇따랐다. 이에 지난 1일 김민아의 SNS에 "유튜브 '대한민국 정부'의 '왓더빽 시즌2'에서 부주의한 언행으로 시청하시는 분들에게 심려를 끼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사과문이 게재됐다. 사과문에는 "시민분들과 영상통화 하는 과정에서 학생 출연자와 촬영하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 저의 무리한 언행이 발생했다"며 "부끄러운 행동이었고 다시는 반복하지 않겠다"라며 당사자 학생과 가족분들께도 반드시 사죄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저의 잘못된 일, 제가 책임지고 상처받은 분들께 모두 직접 사죄드릴 것을 약속한다. 죄송하다. 자극적인 것을 좇지 않고 언행에 각별히 조심하겠다"라고 사과문을 마무리했다. 논란이 커지자 정부는 “채널 시청하시는 국민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라며 해당 영상을 삭제했다. 해당 영상이 게재된 유튜브 채널은 국민에게 유용한 정책을 알려주기 위한 취지로 개설됐다. ‘왓더빽 대국민 소통 프로젝트’는 올해 1월 23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코너다. 한편 김민아는 최근 선 넘는 캐릭터로 인기를 끌며 ‘온앤오프’, ‘이십세기 힛트쏭’ 등에 출연, 각종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있지만, ‘입으로 뜬’ 모델은 그 입이 발목을 잡는 것처럼 김민아를 광고 모델로 기용한 일부 기업에서는 제품 신뢰성과 이미지 훼손을 막기 위해 현재 진행 중인 광고 노출 중단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광고모델은 곧 기업의 이미지가 될 수 있는 만큼 ‘신뢰성’이 최고 덕목으로 꼽히지만, 김민아는 이를 훼손한 것. 해당 논란과 함께 지난 3월 서장훈과 이수근이 김민아에게 했던 조언이 재조명되고 있다. 지난 3월 KBS조이 ‘무엇이든 물어보살’에서 “TV 예능은 처음인데 욕은 어디까지 허용되냐”는 김민아의 질문에 서장훈은 김민아가 욕설 이미지로 굳혀지는 것을 우려했고, 이수근은 “욕은 안된다”며 “섭외 자체가 안 될 수도 있다. 시비거는 사람이 생긴다”고 걱정했다. 일각에서는 ‘잠시 뜬’ 이를 광고모델로 기용할 경우 모델의 부적절한 논란이 기업 이미지를 훼손하는 ‘폭탄’이 될 수 있다는 관점도 제기되고 있다. 김민아의 경우 개인 이미지 타격뿐만 아니라 돈을 쓰고 기용한 광고모델이 오히려 기업과 제품의 이미지를 갉아먹는 역설 상황인 셈이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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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02
  •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사회적경제 지식 UP 퀴즈 이벤트 진행
    [투데이포스트 한지은 기자] MG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가 사회적기업의 날을 맞아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으로 사회적경제 지식 UP’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내 사회적기업 육성법에 따르면 국가와 지자체는 사회적기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사회적기업가의 활동을 장려해야 한다. 이를 위해 매년 7월 1일을 사회적기업의 날로 정하며, 이날로부터 1주간을 사회적기업 주간으로 정하여 기념하고 있다. MG새마을금고중앙회는 이러한 취지에 발맞춰 국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를 기획했다. 특히, 7월 1일부터 2주간 진행하는 이번 ‘사회적경제 지식 UP 퀴즈’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에 앞장 서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 국내 우수 사회적경제기업을 소개하고, 이들이 해결하고자 하는 다양한 사회 문제에 대해 알리고자 한다. 퀴즈 이벤트 참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커피 이용권을 증정한다. 박차훈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사회적기업의 날은 사회적경제조직과 함께 지속성장하고자 하는 새마을금고중앙회에게도 뜻깊은 날이다”며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적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은 새마을금고중앙회와 함께일하는재단이 사회 문제 해결 및 일자리 창출에 탁월한 사회적경제기업을 육성하고자 운영 중인 사업이다. 2018년부터 총 25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 개별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과 13억원의 성장자금을 지원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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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7-01
  • KB국민은행 Liiv M, 『Flex LTE 요금제』 출시
    [투데이포스트 한지은 기자] KB국민은행 Liiv M(이하 리브엠)은 오는 7월 1일 고용량 데이터를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Flex LTE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Flex LTE 요금제』는 매일 5GB씩 월 150GB(30일 기준)의 LTE 데이터를 제공하고, 일 제공 데이터 소진 시에도 HD급 고화질 영상을 끊김없이 볼 수 있는 5Mbps 속도의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본요금은 월 39,800원이며 통화 및 문자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거래 실적에 따라 최대 5,500원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어 최저 월 34,3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요금할인 항목은 ▲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 또는 오픈뱅킹 등록 시 월 2,200원 ▲ 급여이체 거래 시 월 2,200원 ▲ KB스타클럽 등급이 MVP인 경우 월 5,500원 할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이번 요금제는 최근 언택트 트렌드 확산과 데이터 사용량 증가로 20~30대 고객의 니즈에 맞춰 출시된 상품이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리브엠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금융과 통신의 결합을 통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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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6-30
  • AXA손해보험, 보맵과 ‘디지털보험시장’ 공략 위한 MOU체결
    [투데이포스트 한지은 기자] AXA손보는 지난 26일 국내 1위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업체인 보맵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AXA손보는 여행, 레저(골프, 운동), 모빌리티 등 디지털 플랫폼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는 혁신적인 상품을 보맵에 공급할 계획이며, 보맵은 보맵의 플랫폼 네트워크, IT기술 및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니즈를 파악하는 동시에 비대면 채널을 통한 간편한 가입 프로세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질 프로마조(Gilles Fromageot) AXA손보 대표이사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혁신적인 기업인 AXA손해보험과 국내1위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업체인 보맵과의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여 더 많은 고객들이 걱정 없이 현재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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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6-29
  • KB생명보험, KB국민은행 App 통한 보험계약대출 연계서비스 개시
    [투데이포스트 한지은 기자] 보험계약대출은 고객이 가입한 보험의 해지환급금을 담보로 받는 대출로써, 가입한 상품별로 해지환급금의 40~90%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다. 특히, KB생명보험의 보험계약대출은 2020년 4월 이후 예정이율, 공시이율 등 적용이율의 조정 과 금리연동형, 금리확정형 모두 1.5%의 가산금리 반영으로 업계 내 경쟁력 있는 금리가 적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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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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