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7-15(수)
 
[투데이포스트 한지은 기자]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관장 김동영)은 어린이들이 박물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조선 시대와 대한제국의 역사와 문화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영상 ‘가족과 함께하는 전시해설(어린이편)’을 지난 18일부터 공개했다.

이번 온라인 교육 영상은 현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박물관 교육이 운영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비대면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배울 수 있게 하고자 공개하는 것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전시해설(어린이편)’은 국립고궁박물관에 전시된 조선과 대한제국의 대표유물을 중심으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설명과 함께 다양한 입체영상, 자막, 퀴즈 등을 추가하여 이해와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온라인 교육 영상은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또한, 활동지는 누리집에서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오는 6월 25일에는 학부모가 영상을 시청한 후 자녀와 함께 학습할 수 있는 ‘가족과 함께하는 전시해설(학부모편)’도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국립고궁박물관은 지난 6월 17일부터 ‘근대기 서구 문물의 도입’을 주제로 근대기 새롭게 도입된 생활, 가구, 문물 등 다양한 문화 변화에 대해 살펴 볼 수 있는 온라인 ‘왕실문화 심층탐구’ 강좌도 운영하고 있다. 해당 강좌는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에서 교육을 신청한 성인을 대상으로 라이브 방송으로 실시하여 질의응답 등 현장에서 강의를 듣는 것과 같이 생생함을 느낄 수 있다.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앞으로도 정부혁신 정책과 코로나19에 대응하여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008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립고궁박물관, 어린이 대상 온라인 교육 영상 공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투데이포스트, 투데이, 포스트, 경제, 뉴스, 인터넷늇스, 일간투데이, todaypost, today, pos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