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11-27(금)
 
383478_283669_5649.jpg
사진=광동제약

 

[투데이포스트 임도현 기자]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차음료를 주 4회 이상 구입하는 헤비 유저(heavy User) 중 절반 이상이 자사의 숙취 및 음주갈증 해소용 차음료 '광동 힘찬하루 헛개차(이하 광동 헛개차)'음료를 찾는 '찐팬'으로 조사됐다고 13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최근 한국리서치를 통해 실시한 소비자 이용행태 조사(U&A; Usage & Attitude) 결과 최근 3개월 이내 차음료 구매 경험이 있는 사람 중 광동 헛개차를 구입한 비율은 38.6%로 광동 옥수수수염차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또 일주일에 최소 4회 이상 차음료를 구입하는 헤비유저(heavy User) 중 광동 헛개차를 구입한 경험이 있는 고객은 53.9%로 과반수 이상을 차지했다. 헤비유저란 시장 세분화 기준의 하나로, 소비자를 사용빈도에 따라 헤비유저, 미디움(medium) 유저, 라이트(light) 유저, 논(non) 유저 등으로 분류한다.

지난 8월 말부터 3주간 수도권 및 6대 광역시 15~59세 남녀 총 4,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조사에서 광동 헛개차 고객들은 '기능이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서(16.6%)' 헛개차를 주로 구매한다고 답했으며, '진한 맛이 좋다'는 응답도 타사 헛개차음료 대비 6%p 가량 높았다.

한편 광동제약은 이에 대한 사은의 의미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공식SNS에서 '헛개차 찐팬아트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참가를 원하는 경우 광동 헛개차와 모델 영탁을 그려서 개인 계정에 올리고 #광동 헛개차, #헛개차 찐팬아트콘테스트 등의 해시태그를 달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10월 21일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6185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동제약, '헛개차' 재구매율 ↑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투데이포스트, 투데이, 포스트, 경제, 뉴스, 인터넷늇스, 일간투데이, todaypost, today, pos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