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7-14(화)
 

경기도.png

▲사진=경기도청 홈페이지

 

[투데이포스트 한지은 기자]  경기도청에서는 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급 대상은 20.3.23() 24시 이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계속해서 도내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내국인으로, 1인당 10만 원의 기본소득이 지급된다. 온라인 신청 기간은 49일부터 430일까지, 오프라인 신청 기간은 420일부터 731일까지이다.

 

재난기본소득은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본인의 경기지역화폐카드나 신용카드의 활용이 가능하며, 기프트형 선불카드 발급을 병행한다. 사용 기간은 카드사 사용 가능 문자 수신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사용 가능하며, 미사용 시 회수되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온라인 신청 방법은 49일부터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에 접속, 개인카드 활용 시 카드사 선택과 본인인증, 카드번호 입력을 거친 후 신청자의 인적 정보와 신청금액을 확인하고 저장한다. 해당 과정을 거치면 접수가 완료돼 카드사로 전송되며, 카드사에서 접수와 확인이 끝난 후 핸드폰으로 사용 가능 알림이 온 시점부터 사용이 가능하다.

 

오프라인 선불카드는 신분증과 신청서를 작성하여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또는 농협은행에서 방문 신청이 가능하다.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신청일부터 517일까지는 주말 및 공휴일에도 접수가 가능하지만, 농협에서는 평일 9시부터 16시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518일 전에 신청 시 주민등록번호 끝자리 5부제가 적용되며, 518일부터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재난기본소득은 주민등록이 된 연 매출 10억 이하의 시군별 지역화폐 사용처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을 비롯해 유흥 및 사행업소,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또한, 일부 시·군에서 지급하는 추가 재난기본소득은 경기도재난기본소득과 별도로 추후 지급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홈페이지, 49일부터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태그

전체댓글 0

  • 7711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4월 9일부터 신청.. 어떻게 신청하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투데이포스트, 투데이, 포스트, 경제, 뉴스, 인터넷늇스, 일간투데이, todaypost, today, pos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