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즈VR, 美 패스트 컴퍼니 '2023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라이브 공연 10대 기업' 선정
한지은 기자
승인
2023.03.03 16:25
의견
0
사진=어메이즈VR 제공
어메이즈VR이 미국 경제 전문매체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가 2일(현지 시간) 발표한 ‘2023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라이브 공연 10대 기업'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패스트 컴퍼니는 기술, 경영, 경제, 비즈니스 및 디자인 등의 분야를 주제로 발간되는 미국 경제 전문지로 2008년부터 매년 혁신적인 시도로 산업과 문화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을 ‘가장 혁신적인 기업'으로 발표하고 있다.
패스트 컴퍼니가 선정한 ‘2023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에는 오픈에이아이(OpenAI), 에어비앤비(AirBnb),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로블록스(Roblox), 티파니앤코(Tiffany&Co.) 등도 포함됐다.
패스트 컴퍼니는 어메이즈VR이 아티스트와 팬을 가상으로 연결하는 경험을 제공하면서 라이브 콘서트 시장에서 매력적인 대안으로 자리 잡았다고 평가했다. 나아가 어메이즈VR은 라이브 공연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팬들이 라이브 공연을 보는 본능적인 목적을 향상시키는 경험을 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어메이즈VR 이승준 대표는 “패스트 컴퍼니가 선정한 2023년 세계 혁신 기업에 이름을 올려 영광”이라며 “어메이즈VR은 2022년 미국 팝스타 메간 디 스탤리언(Megan Thee Stallion)과 함께 첫 번째 VR 콘서트를 시작했고, 2023년에서 사우스 바이 사우스 웨스트(South By South West, SXSW)에 XR Experience 부문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된 ‘aespa VR Concert at KWANGYA’ 등을 통해 앞으로 더 많은 아티스트와 팬들이 VR 공간에서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나아가 “어메이즈VR이 사람들의 음악 경험 방식을 바꿔나가는 모습을 계속 지켜봐달라”고 말했다.
어메이즈VR은 최근 AmazeVR Megan Thee Stallion VR Concert 앱을 런칭했고, 올해 6월에는 VR 음악 메타버스 앱을 런칭할 예정이다. 음악 메타버스 앱에서는 이번 SXSW에서 선보일 'aespa VR Concert at KWANGYA'와 작년 SXSW에서 선보인 메건 디 스탤리언(Megan Thee Stallion)의 ‘Enter Thee Hottieverse’ 등 어메이즈VR이 제작한 모든 VR 콘서트들을 볼 수 있으며, 그 외 여러 다양한 장르의 VR콘서트들이 주기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