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마오, AI기반 개발 가치가 높은 상업용 부동산 부지 탐색 기능 업데이트
한지은 기자
승인
2023.03.03 16:26
의견
0
사진=크레마오 제공
AI 사업 타당성 검토 보고서 RPA 솔루션 CREMAO(이하 ‘크레마오’)가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모바일 접근성과 편리성이 강화된 웹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모바일에서 부동산 부지를 탐색하는 기능과, 사업지 정보를 엑셀 다운로드 받는 기능이다. 또한 사용자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사업 부지 탐색에 도움이 되는 필터 기능이 추가되는 등 UIUX를 개선됐다.
'크레마오'는 상업용 부동산 개발시 필요한 사업성 분석 업무를 자동화하고 적정 분양가를 산정해주는 인공지능(AI) 솔루션이다. 기존에 시간과 인력이 많이 소요되던 부동산 개발 업체의 토지 분석 업무를 자동화해 빠르고 간편한 부동산 사업 타당성 보고서 생성을 도와준다. 업계에서 관례처럼 활용한 거래사례비교법 외에 수익환원법을 도입해 좀 더 정밀한 토지 분석과 AI가 산정한 예상 분양가를 확인 할 수 있다.
크레마오는 인간 행동 데이터(Human eXperience DATA) 기반의 인공지능 전문 기업 오아시스비즈니스에서 운영하는 AI 상업용 부동산 가치평가 솔루션이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자체 개발한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부동산 및 상권 분석에 관련한 빅데이터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비정형 데이터를 수집/분석하는 방식으로 인간 행동 데이터(Human eXperience Data)를 가공한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이번 달 오픈 API 마켓을 출시해 본격적인 데이터 시장 공략을 시작했다.
오아시스비즈니스의 문욱 대표는 “크레마오는 수익성에 집중한 사업성 검토 보고서를 제공한다”며 “상반기 수지 분석 기능 업데이트해, 개발 가치가 높은 부지 탐색에 대한 니즈를 반영한 솔루션을 시장에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크레마오는 3월 업데이트 기간 동안 가입한 신규 고객에게 사업 타당성 검토 보고서 조회 20회 이용권을 무료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